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과잉진료?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카테고리 없음

by 바르미 2023. 6. 13. 22:25

본문

 

오산에 사는 박 모 씨 부부는 시골에 사시는 부모님이 무릎이 아프다고 하셔서 의사에게 진료를 받고 불편한 마음이 들었다는데요. 의사가 무릎에 문제가 있으니 정밀검사(MRI)를 하자는 권유를 했기 때문입니다.

아직 농사도 짓고 건강하게 사시는 분이라 연골주사만 맞으러 갔는데, MRI 까지 찍자고 하니 비용도 많이 나오고 과한 검사를 권유하는 것은 아닌지...과잉진료를 하는 것 같아 마음이 불편했다고 하는데요. 더구나 부모님은 연세가 많아 실비보험이 없어 비용 부담도 있었다고 합니다.

과잉진료?

모든 분들이 항상 마음 불편함을 가지는 단어입니다.

 

의사의 경우, 혹시 놓칠 수 있는 진단... 그리고 그로인한 환자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까하는 마음과 함께... 이런 점을 대비해서 검사를 조기에 받는 것이 좋을까? (방어진료)라는 생각을 하면서 진료를 하게 됩니다.

환자의 경우, 평소에도 잘 낫지않는 관절·척추의 문제에 대해서 이상이 있는지 없는지... 즉, 이상이 없다는 것을 전문의에게 확인받고 싶은 마음도 있는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환자의 NEED) 그런데 의사가 검사할 필요가 없다고 처방을 내주지 않으면 그 또한 환자와 소통이 잘 되었다고는 볼 수 없는데요.

 

이런 문제에 대해서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20년 가까이 대학병원 정형외과 교수를 역임하고 이제는 2동탄 목동에서 관절·척추 재활 및 내과 전문병원을 이끌고 있는 오광준 병원장님의 이야기를 한 번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

"나는 과연 과잉진료를 하고 있는 것일까?" 영상을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채널 '관절 명의_오광준교수TV' 많은 시청 부탁드리며, 주변에 널리 널리 알려주시고 더욱 유익한 다음 영상도 기대해 주시기 바랍니다.

많은 시청과 '구독', '좋아요', 댓글 부탁 드립니다.

치료에서 일상까지 "ALL" 바르게

바른 진료의 패러다임 바르다임 병원

월~금 : AM 9:00~PM 22:00(저녁진료)

- 진료 접수 마감은 저녁 9시 30분까지 입니다.

- 모든 물리치료는 저녁 10시까지 가능합니다.

- CT촬영이 가능하며, MRI는 월, 금요일 8시까지 촬영 가능합니다.(단, 사전 예약제에 한함)

- 저녁 도수치료가 가능합니다.(단, 사전 예약제에 한함)

- 점심시간은 오후 1~2시입니다.

토요일 : AM 9:00~PM 14:00

- 점심시간 없이 2시까지 연속 진료 합니다.

대표전화

☎ 031-8058-0123